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후기 (사연위주)








요즘 많이 쓰는 은행중에 하나가 카카오뱅크인데 카뱅에서는 여러가지 대출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. 그 중에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을 이용해 본적이 있는데 그 후기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 보고자 합니다.
저는 비트코인에 투자를 하고 있었는데 5억정도까지는 잘 불렸다가... 하락장을 오판하여 많은 ICO에 들어갔던 돈이 많이 묶이고 손해가 나서 손절을 하고 하다보니까 대출을 받아서 물을 타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했습니다.
물을 타다 타다 돈이 더이상 없게 되자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.
이렇게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을 한 주요 후기로는
첫째로, 제가 카뱅을 사용하고 있었고, 모바일 전용 은행으로써 많은 편리성이 있었고
두번째로는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사용 과정이 엄청 쉽고 빨랐기 때문입니다.
참고로 카카오뱅크의 마이너스통장 한도는 1억5천만원이고 금리는 1금융권이라 3%정도 초반으로 적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. 물론 모두에게 그런 한도와 금리를 보이는것은 아니죠.
저는 꽤나 알아주는 직장에 다니고 있어서 많은 한도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거라 기대했지만, 이미 타금융기관에서 실행받은 대출들이 꽤나 있었기 때문에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은 1천만원만 승인이 났습니다.
앞서 말씀드린 코인을 많이 물타려고 했었는데 그때 당시에는 좀 아쉬웠으나 지금 생각해 보면 참 다행스러운 일인것 같습니다. (왜냐면 지금은 엄청나게 떨어졌거든요;;; 그돈까지 날아갔....ㅜㅜ)
다행히도 이자는 조금 적은 편으로 승인받을 수 있어서 잘 이용했습니다. 이자만 내 가면서 1년단위로 연장을 할 수 있는데, 제가 가진 코인이 오르기만을 기도하면서.. (참 미련했던것 같습니다) 카카오뱅크에서 이자가 얼마입니다. 하고 오는 메일이 참 부담스러웠던 때 인것 같습니다.
1년을 이용했는데 코인이 여전히 오르지 않고 거의 50토막이 나 있었습니다. 참으로 많이 후회했던 나날들이였습니다. 그런데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이 만기가 다 되었다고 카톡알림이 오더라구요. 정말 많이 힘들었던 시기입니다.
그래도... 돈을 갚을 수 있는 상황은 아니였기 때문에 연장 신청을 합니다. 아마 별다른 상황이 아니라면 (추가적인 대출을 많이 받았다던가 하는...) 연장은 쉽게 될 수 있을겁니다. 하지만 저는 현대캐피탈의 신용대출을 추가적으로 이용한 상황이였기 때문에....(미쳤죠..ㅜ)
금리를 조금 높여서 다시 연장을 할 수는 있었습니다. 다음번에는 현대캐피탈에 관한 포스팅을 조금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. 아 중간에 카카오뱅크 사잇돌대출까지 받았.... 지금 돌아보면 참.. 정상적이지 않은 기대를 하나의 코인에 해왔던것 같습니다.
아무튼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후기라고 말씀드릴 수 있는것은, 정말 집에서 어플의 클릭 몇번 만으로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대출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너무 쉽게 이용하다가 큰코 다친게 저의 사례라고 말씀 드릴 수 있겠네요.
대출이 아무리 쉽고 빠르게 나온다고 해도 결코 본인 돈이 아님을 명심하고 사용해야 합니다.
저는 그냥 막연하게 코인이 오르면 갚으면 되지... 라고생각하고 받았지만, 여러분들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을 이용하게 될 경우가 생길 경우 꼭 이자와 원금 상환에 대한 자금계획을 세우시고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.